본문 바로가기

Furious Trauma/Neue Zeit

Issa debut album "Sign of Angels"

근래에는 스웨덴은 다른 장르보다도 멜로딕 하드 록이 꽤나 주목할 만한 밴드들을 내놓고 있는 것 같다. 물론 이건 아무래도 내가 관심 있는 부분이 한정된 탓이 제일 클 텐데... 원래 Swedish Erotica나 Treat 같은 밴드가 있었고, 최근에는 W.E.T나 H.E.A.T 같은 밴드가 있다 보니(뭐, 밴드 이름에서부터 정체성이 참 명확한 편이다.) 그렇게 생각하는 게 큰 무리는 아닐 것 같다. Issa는 노르웨이 출신의 싱어이지만, 새 앨범에 참여한 이들의 면면이 아무래도 스웨덴 멜로딕 하드 록의 기세를 짙게 드러내는 편이다. Tim Larsson이나 Ronny Milianowicz, Joacim Cans(내 생각에 가장 중요한 건 이 양반이다) 등이 인상 깊은 편이고, 조금 특이하게 느껴지는 것은 Candlemass 출신의 Thomas Vikstrom이 참여하고 있다는 것.


그러고 보면 이제 데뷔 앨범을 내는 이 26세의 보컬리스트가 누구이길래, 이런 이들을 끌여들였는가 싶은데, 사실 - 물론 저 위에 적어놓은 이들만은 못하겠지만 - 노르웨이에서는 여러 밴드들 - 예를 들면 Illusion Suite - 과 이미 같이 활동을 한 경력이 있는 인정받는 인물이라 한다. 19살에는 Fox Kids 채널에서 개최한 대회의 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는데, 특이한 점은 이 우승으로 'Fade Away' 라는 곡의 노래를 할 기회를 얻었는데, 이 곡을 만든 것이 Stian Astard라는 사실이다. 나는 "Enthrone Darkness Triumphant" 를 그리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역시 Dimmu Borgir는 1, 2집이 최고가 아닌가 싶다) 그래도 Stian의 연주가 어떤 것인지는 알고 있으니, 꽤나 궁금해진다.

9월 24일에 데뷔작이 Frontiers Records에서 발매된다고 한다.

Members :
Issa - Vocals
Peter Huss - Guitars
Tim Larsson - Keys
Nobby Noberg - Bass
Uli Kusch - Drums


Issa - 'I'm Alive' Official v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