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rsenal of the Left/Translations

How Black is Black Metal (5)

Kevin Coogan의 글. 다섯 번째 부분.

How Black is Black Metal (1)
How Black is Black Metal (2)
How Black is Black Metal (3)
How Black is Black Metal (4)
How Black is Black Metal (6)



Siege는 또한, 다인종 커플("인종의 배신자")에 총격을 가하기 전문이었던 Mason의 전 ANP 동료인 Joseph Franklin과, 샌디에고의 맥도날드 매장에서 다수의 히스패닉 고객들을 살해했던 James Huberty와 같은 백인 인종주의 살해자들에 경의를 표한다. Mason은 이 고독한 늑대들이 단지 "빅 브러더" 에 대한 건강한 "바이킹 전사의 분노" 를 표현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그는, 그들이 단독으로 행동한 이후, 이 고독한 늑대들을 잡기가 매우 어려워졌다는 사실을 특히 좋아했다. Siege는 또한 찰스 맨슨에 대한 찬사를 보낸다. Mason은 심지어 기존의 "좌익-우익의 스펙트럼" 을 초월하려는 노력에서, Universal Order라는 맨슨에게 영감을 받은 후계적 조직을 NSLF에 만든다.

Moynihan은 Siege에 대한 소개에서, 사회 체제에 대한 양 극단의 입장의 연합에 대한 Mason의 주장에 초점을 맞춘다 :

역사에 있어서 이 점에 있어 "선량한 방관자" 같은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서구의 퇴보와 몰락은 그러한 생각들이 의미를 갖기 시작하면서부터 시작되었다. 이제 이는 사회를 위해 일하거나, 사회에 저항할 것인가에 대한 선택이 되었으며, 사회의 불안정성을 증대시키는 무언가가 되었다 - 그것이 어디서 온 것인지, 어떠한 "반대" 집단(즉, 좌익 또는 맑시스트)이 그에 대해 책임이 있을 것인지는 상관이 없다. 보수주의와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치즘이 빠져들었다고 믿고 있는 범주로서의)우익 분파주의(Right-Wingism)" 와의 충돌은 계속해서 존재하게 되었다... Mason은 사회 시스템의 중추를 공격하려는 이들에게 행운이 있기를 바란다고 반복해서 말한다.

그 이론적 불완전성을 보완하기 위해, Siege는 Franco Freda의 La disintegrazione del sistema에서의 전면적인 사회 붕괴에 대한 급진적인 에볼라적 주장을 반복한다. Storm은 또한 에볼라의 1953년 저서인 Gli uomini e Ie Rovine(Men Among the Ruins)에 대한 첫 번쩌 영역판을 출판할 계획이었다.

1993년 8월, Siege가 출판된 후 1년이 지난 뒤, Varg Vikernes가 Euronymous를 살해했다. Moynihan은 블랙메틀 뮤지션은 아니었지만, 이 노르웨이의 새로운 찰스 맨슨은 꽤나 매혹적인 존재여서, Varg는 이후 찰스 맨슨이 미국에서 행했던 것과 얼마간 유사한 부랑자이자 이교도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양자는 서로 조화될 수 없는 이데올로기를 가지고 있었고, 종종 일반 시민들보다 더 현명하지 못했다. 양자는 서로 자신의 행동이 틀리지 않았다고 주장한다. 양자는 강한 인종주의적 뉘앙스를 지닌 혁명적 태도를 견지하였다. 양자는 각각의 국가에서 미디어 부기맨(media bogeyman)이 되었고, 이는 그들 자체의 신화화에 기여하는 것이었다. 양자 모두는 표상과 이름 - 특히 그들 자신에 잘 어울리는 - 의 고유한 표상으로서의 힘을 잘 이해하고 있었다.

Bombing Blitz House

Lords of Chaos에서 Moynihan은 Vikernes는 나치 독일에서 주장되어 왔던 것과 유사한 오랜 동안 억압되어 온 오딘주의자의 전형의 현현이라 주장하였다. Moynihan은 확실히 인종적 전형을 믿고 있었고, "인종적 성취는 다른 인종들 간에 특유한 것이며, 문화는 인종에 기반하고 있으며, 그것이 왜 논의에 있어 터부시되는 주제인지 이해하지 못한다" 고 말하였다.

LOC에서 Moynihan은 인종적 전형 테제를 지지하던 비엔나의 저널 Aorta의 편집자 "Kadmon" 에게 의지하고 있었다. Kadmon은 노르웨이 블랙 메틀러들은 Oskorei라 알려진 늑대인간 같은 용맹한 전사들로 이루어진 호전적이고 신비한 집단들의 현대에서의 예라고 주장한다. 그에 관심을 가진 학자로서, Kadmon은 Moynihan의 공조자이면서 정치적으로 Vikernes의 지지자이다. 예를 들어, 그의 밴드인 Allerseelen은 Moynihan의 밴드인 Blood Axis와 함께 앨범을 발매하였다. 피의 숭배자로서, Kadmon은 그의 저널을 Aorta라 이름지었는데, 이는 그것이 "피와 같이 붉은 고리로서, Aorta 내에 시인으로서, 마법사로서, 전사로서의 그의 피가 존재하기" 때문이었다. Kadmon은 또한 Aorta에서 "현재 그의 바이킹으로서의 도덕으로 인해 복역 중인... 오딘주의자인 노르웨이 뮤지션 Varg Virkenes" 에 대해 다루기도 하였다.

그러나 Vikernes의 "바이킹으로서의 윤리" 가 오딘으로 인한 것인가? LOC는 이혼 가정에서 어머니인 Lene Bore에게 자라난 Vikernes가, 그가 메틀헤드가 되기 전에 이미 파시스트였다는 설득력 강한 증거를 제시한다. Vikernes는 그의 어머니가 "내가 흑인 소녀와 함께 집에 들어올까 걱정하고 있었다! 그녀는 인종에 대해 분명히 의식하고 있었다... 그녀는 나의 어머니이면서 나의 친구인 것처럼 행동할 수 있었다..." 고 한 바 있다. 그는 또한 그의 행동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

그것은 내 부모나 다른 무언가에 대한 저항이 아니었다. 그것은 심각한 것이었고, 어머니는 그에 완전히 동의하고 계셨다. 그녀는 누가 교회를 불태워 버리든지간에 신경쓰지 않았다. 그녀는 교회를 매우 싫어했다.

Vikernes의 말의 진실에는 의심할 바가 거의 없었고, 특히 Lene Bore가 1997년 Varg를 탈옥시키려던 네오나치 집단에 2만 달러를 준 혐의로 1997년 체포된 이후에는 더욱 그랬다. 그녀의 인종주의는 "유년기부터 그의 인종주의/민족주의적 경향이 있었다고 주장한" 그녀의 아들에게 분명히 영향을 주었다. Vikernes는 또한 다음과 같이 말한다 : "15살, 16살 때에 나는 스킨헤드였다. 아무도 그걸 모른다. 사람들은 내가 갑자기 나치가 됐다고 말하지만, 나는 그 이전부터 이미 스킨헤드였다. 그것은 91년 내가 오컬티즘에 빠져들게 된 것과 같은 경향에 있는 것이었다. 92년 사타니즘, 93년 신화 등에 빠진 것과도 같다."

Vikernes는 그가 스킨헤드였을 때, "펑크족들이 있었고 - 그게 내가 다른 방향으로 나아간 이유이기도 했다. 그러나 주된 이유는 무기였다 : 독일 SS 헬멧, Schmeizers, Mausers 등이 그렇다. 그것이 내가 영국인과 미국인들에게 총격을 가한 이유였다, 멋진 일이었다 - 우리는 영국인과 미국인을 증오했다" 고 술회하였다. 1993년 1월, Euronymous의 살해 몇 달 전, Vikernes가 분명히 파시즘을 받아들이지는 않았던 시절, 그의 아파트에서 찍은 사진이 그의 나치 경력의 기록을 보여주고 있었다.

LOC가 보여주는 가치 있는 정보들을 고려하면, 책이 Vikernes가 Euronymous를 살해해을 때, 또한 그가 Blitz House라는 오슬로의 펑크 반파시스트 집단을 파괴할 계획이었다는 것을 지적하지 못한 점은 꽤 놀라운 점이다. 살인 혐의로 그가 체포된 이후, 경찰은 그의 집에 약 330파운드의 도난된 다이너마이트를 발견하였다. Vikernes는 Blitz House를 폭파하기 전에 Euronymous를 죽일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했을 것인데, 이는 그 "공산주의자" 는 그런 행동과는 거의 확실히 상반되는 행동을 하였을 것이기 때문이다 - 이 맥락에서 Vikernes가 Euronymous가 그를 살해할 계획이었다고 주장했다는 것을 생각해 보자 - Vikernes가 Euronymous를 실은 사소한 개인적 이유로 살해하였다고 생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닐 것이다. 그러나, Blitz House에 대해 언급조차 하지 않음으로써, LOC는 또 다른 잠재적으로 관련이 큰 동기에 대해 지나쳐 간다.

LOC는 또한 찰스 맨슨과 같은 살인마들에 대한 Abraxas의 찬미와 같은 Vikernes에 대한 명백한 문화적 영향을 무시한다. Vikernes의 고향인 베르겐은 Jan Bruun의 Hypertonia World Enterprises의 고향이기도 하다 : Bruun은 "Watching Satan - the Legacy of Charles Manson" 같은 찰스 맨슨에 대한 어록의 메이저 디스트리뷰터였다. 그는 Moynihan에 대해 알고 있었고 Helter Skelter라 적절히 명명된 이탈리아 저널에서 그의 인터뷰를 하였다. Moynihan은 공공연한 소셜 다위니스트이자 맬서스주의자인 Bruun에게 LOC에서 감사를 표한다. Vikernes가 Hypertonia World Enterprises에 대해 알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한 것처럼 보이고, 특히 Bruun이 Euronymous와 교류하였고 Mayhem의 LP를 판매하기까지 했다는 점에서 더욱 그렇다.

The Asatru Connection

Kadmon의 이론의 이용에도 불구하고, Moynihan은 LOC에서 노르웨이 종교의 실천가들과 블랙메틀 씬에 "확실히 구체적인 연관은 없다" 고 주장한다. 그는 "사실상 그런 관계가 있을 것이라는 일반의 생각은 이런 집단들에 큰 책임이 있다" 고 쓴다. Moynihan은 그러나, 그 스스로가 애리조나에 본부를 두고 있는 미국의 인종주의자 "고대 북구의 게르만 종교" 무브먼트인 Asatru Alliance of Independent Kindreds(AA)의 주도적 멤버라는 점을 간과하고 있다.

AA는 1960년대의 오딘주의/북구의 전통을 부활시키려는 운동이었던 Asatrii Free Assembly에서 나온 것이었다. AA의 분파는 북구의 종교에 대한 운동은 단지 북유럽 혈통의 사람들만을 포함할 뿐이라고 주장하였다. AA는 The Fifth Path라는 우익 음악 잡지의 전 편집자였던 Robert Ward가 편집하던 Vor Tru라는 저널을 출판하기도 했다. 그는 또한 Siege의 조판에 대해 Moynihan이 감사를 표했던 "R. Ward" 이기도 하다. 또 다른 AA의 리더인 "Valgard" (Michael) Murray는 Rockwell's American Nazi Party의 전 멤버였다.

Moynihan의 가까운 친구이자 The Continuing Clan이라는 오딘주의 저널을 발행하는 Robert Nicholas Taylor는 극우파로서 경력을 가진 AA의 또 다른 주요 인물이었다. 우익 음악 저널이었던 Ohm Clock은 "Minutemen의 대변인으로서 12년을 끝마치면서, 그(Taylor)는 Director of Intelligence가 되었고, 미국에서의 첫 번째 게릴라 양성 학교를 세웠다." Taylor의, 후기 "Klanarchist" 의 리더였던 Robert Miles와 관련된 주장으로서, 미국의 인종적 발칸 반도화(balkanization)의 요청은 Exit의 마지막 호에서도 다루어진 주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