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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imony of the Creators

Interview with Gianni Nepi of Dark Quarterer



2005년 "Violence" 앨범 발매 당시의 인터뷰. 참고로 Forgotten Scroll은 그리스 메틀 잡지/웹진이다.

[taken from Forgotten Scroll zine]


Forgotten Scroll(이하 FS) : 안녕하신가, Dark Quarterer의 간단한 바이오그래피로 시작해 줬으면 한다. 밴드를 언제, 어디서 시작하였고, 당신들과 같은 밴드 스타일을 80년대에 이탈리아에서 한다는 데 어려움은 없었는가?


Gianni Nepi : Dark Quarterer는 1982년에 결성되었다. 그 전의 밴드 명은 'Omega R' 이었고, 커버곡만을 연주하는 밴드였다. 80년대 동안'진정한' 음악을 연주하려 했던 이탈리아의 메틀 밴드들은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래서 우리도 우리의 첫 앨범을 우리가 직접 판매해야 했다.

FS : 첫 앨범 - 셀프타이틀의 미니 앨범 - 을 만드는 데는 얼마나 걸렸는가? 관련해서 얘기해 줬으면 한다. 앨범은 컨셉트 앨범인가? 가사가 실려 있지 않아서 묻고 싶다.

Gianni Nepi : 처음으로 작곡했던 곡들을 연주하기 시작한 지 대략 2년 정도 뒤인 1985년에 우리의 첫 앨범을 녹음하기 시작했고, 1986년에 나머지 녹음을 끝내고 최종 프로듀싱만을 남겨 두었다. "Dark Quarterer" 는 1987년에 발매되었다. 앨범은 컨셉트 앨범은 아니다. 가사도 어떤 고정적인 라인을 가지고 있지 않다. 게다가 두 명의 엔지니어가 따로 작업을 해서 사운드도 종종 들쑥날쑥했다. 많은 다른 뮤지션들의 영향력과 목소리가 그 앨범에 반영되어 있다.

FS : 그 당시에는 어디서 영감을 얻었고, 특히 음악적인 면에서 영향을 준 것은 무엇인가?

Gianni Nepi : 가사에 대해 영향을 준 것은 여러 가지가 있다 : 신비주의(The Entity), 서사시(Colossus of Argil) 등. 우리의 음악은 모든 70년대의 음악들(Black Sabbath부터 Genesis까지)에서 영향을 받았다.

FS : 오늘날 당신들의 데뷔작은 메틀의 역사에서 가장 희귀하고 컬트적인 앨범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


Gianni Nepi : 우리도 그 점에 대해 알고 있다. 그리고 컬트 밴드라고 여겨지는 걸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다른 밴드들과 다르고 싶었고, 그런 것을 즐기며, 어떠한 타협도 없이 계속 똑같이 남아 있기를 원한다. 우리는 다른 류의 음악들을 (상업적인 이유로)연주하는 것을 받아들일 수 없다. 이것이 맞는 길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FS : "Dark Quarterer" 의 발매 후 당신들은 두 번째 앨범인 "The Etruscan Prophecy" 의 작업을 계속했다. Metal Legion Records에서 나온 재발매 LP의 B 사이드에는 에트루리아의 목소리는 1952년 Porsenna 왕의 무덤에서 녹음되었다고 적혀 있다. 앨범에 대해 전체적으로 간략하게 설명해 주겠는가?

Gianni Nepi : 에트루리아 역사에 특화된 잡지를 읽으면서 그 전설에 대해 알게 되었다. 그 목소리는 인간의, 그 자신과 자연에 대한 폭력으로 야기된 지구의 종말에 대해 얘기하는 것이다. 전설이 "어떤 어두운 형상들이 나타날 것이다..." 고 할 때, 우리는 우리의 영혼 속 무언가를 느꼈다. 이것이 "The Etruscan Prophecy" 의 계기가 되었다. 가사는 신비주의적이며 서사적이다. 우리는 다른 문제들(환경 오염, 전쟁), 특히 지구의 오염을 보여주는 사회 문제들을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음악은 프로그레시브한 터치가 있는, 매우 서사적인 형태가 되었다. (그 분위기에 대해 연구하여, 계속적으로 역동적인 효과를 얻기 위한 강한 사운드를 얻을 수 있었다)

FS : 세 번째 앨범인 "War Tears" 는 1995년에 Warner Bros에서 나왔다. 그에 대해 설명해 주겠는가?

Gianni Nepi : Fulberto Serena가 1990년에 밴드를 떠났다. 그는 작곡가이자 훌륭한 기타리스트였다. 그래서 충격 없이 활동을 바로 계속하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1년 뒤 우리는 새 기타리스트(Sandro Tersetti)를 구했고, 새 곡에 대해서 생각하기 시작했다. 몇몇 멜로디들 및 어레인지 방법들을 생각하기 시작했다. Paolo Ninci도 마찬가지였다. 그 결과물이 "War Tears" 이다. 분명히 무언가가 변했다. 둠 메틀의 요소가 강해지면서 본래의 서사적이면서도 프로그레시브한 면모는 약해졌다. 우리는 "War Tears" 가 좋은 앨범이라고 생각하고, 몇몇 곡(Nightmare, Last Paradise, War Tears)은 정말 괜찮다고 생각한다만, 완전히 만족하진 않는다.

FS : 작년에 당신들은 "Violence" 라는 앨범으로 복귀했다. 이 앨범에 대해 설명해 줬으면 한다. 라인업에도 변화가 있었다 - Francesco Sozzi가 Sandro Tersetti 대신 새 기타리스트가 되었다. 이런 변화의 원인은 무엇이고, Dark Quarterer의 사운드에 미친 영향은 무엇인가?

Gianni Nepi : 이 앨범은 "Dark Quarterer" 에서 생각했던 진정한 사운드를 재현하려는 것이다. 몇몇 곡들은 매우 복잡하지만 우리는 모든 것이 제 자리에 들어가 있다는 데서 희열을 느낀다. 모든 멜로디와 리듬 섹션, 하모니들이 완벽한 것처럼 보인다. Francesco는 뛰어난 기타리스트이며, 그의 사운드는 Dark Quarterer의 스타일과도 잘 들어맞는다. 우리는 "Violence" 가 우리의 최고의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컨셉트로나 전체 결과물로나 말이다.

FS : 많은 이들이 당신들의 첫 앨범들("Dark Quarterer" 와 "The Etruscan Prophecy")을 얻기 위해 많은 돈을 지불한다. 새로운 팬들이 밴드를 알도록 할 수 있게 할 앞으로의 재발매 계획은 없는가? 재발매 과정에서 틀려진 점들에 대해서도 말해 줬으면 좋겠다. 어디서 당신들의 앨범을 구할 수 있는가?

Gianni Nepi : "The Etruscan Prophecy" 는 2002년에 바이닐과 CD 모두로 발매되었다. 가격은 15유로이고, 많은 인터넷 카탈로그에서 찾을 수 있다. "Dark Quarterer" 는 7월에 그리스 메틀 잡지인 "True Metal" 에서 CD로 발매될 것이며, 다른 그리스 회사가 앨범을 바이닐로 발매할 것을 우리에게 문의해 왔다. 그래서 한 달쯤 뒤면 아마 그 앨범들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물건들에 대해서는("War Tears", "Violence") 관심 있는 이들은 darkquarterer@tin.it으로 직접 메일을 보내라. 우리 음악이 그리스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알고 있고,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FS : 80년대 당시의 Dark Quarterer의 라이브를 설명해 주겠는가? 라이브나 레코딩 세션 동안 있었던 재미있는 일이라면?

Gianni Nepi : Dark Quarterer의 커리어는 항상 천천히 진행되었고, 어려운 점들이 많았다. 우리의 음악은 상업적이지 않았고, 우리 음악을 작업할 위험을 감수할 프로듀서와 디스트리뷰터를 찾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었다. 80년대에 모든 공연은 우리의 앰프를 사용했고, 그 당시에 이탈리아에는 오디오에 관련된 서비스가 거의 없었다. 우리가 살던 도시도 음악 관련 장비는 매우 적었다. 우리는 그 당시의 몇몇 비디오들을 보존하고 있다. 때로 그걸 보면 다시는 오지 않을 괴이한 분위기를 발견할 수 있다. 아마 다신 오지 않을 것이다... 알다시피, Dark Quarterer는 그런 면에서는 저주받은 밴드다... 나쁜 인간의 마음이나 존재가 항상 존재하고, 우리의 노력을 헛되게 하고 꿈을 짓밟으려 할 수도 있다. 그렇지만 우리는 여전히 살아남았고, 예전보다 더욱 강해졌다. 라이브나 스튜디오 레코딩 동안 많은 사고들이 일어났다. 이를테면, 1986년에 'The Entity' 를 녹음하면서 밀라노의 스튜디오에 불이 났었다. 우리는 도망가야 했고 겨우 몇 시간 뒤에 상황은 정상으로 돌아왔다. 1988년에는 'Piercing Hall' 의 레코딩 중 비가 엄청 쏟아지기 시작했고, 스튜디오가 거의 호수처럼 되어 버렸다. 테크니션들은 그런 걸 본 적이 없었다고 했었다. 20년 동안 일어났던 모든 사실들을 알고 싶으면, 아마 그걸로만 따로 스페셜 인터뷰를 해야 할 것이다.


FS : 그리스에서 열릴 라이브 공연에 대한 루머들이 돌고 있다. 그에 대해 얘기해 주겠는가?

Gianni Nepi : 사실이다. "Heavy Metal Assault festival" 의 주최측이 9월에 아테네에서 연주해 줄 것을 요청했다.

FS : 오늘날의 메틀 씬에 대해서는 만족하는가? 오늘날의 메틀 음악이 여전히 훌륭하다고 생각하는가? 상업적 이유로만 활동하는 메틀 밴드들이 있다는 의미였다. 이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Gianni Nepi : 당신 말이 맞다. 많은 밴드들이 상업적 사운드로 성공을 얻었다. 그리고 그게 아니면 외모가 성공의 열쇠가 된다. 우리는 그런 요새의 상황에 만족하지 않는다. 이탈리아에는 좋은 밴드들도 있지만, 그들은 그리 유명하지 않다. 안타까운 일이다. 당신들과 같은 잡지들이 그런 '진정한 음악' 들을 소개하고 사람들의 마음을 열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FS : 최근 몇 해 동안 이탈리아는 Doomsword, Wotan, Battle Ram, Holy Martyr와 Roase Crucis 같은 에픽 메틀을 연주하는 밴드들을 배출했다. 이 밴드들 및, 오늘날의 이탈리아 메틀 씬에 대한 생각은 어떠한가?

Gianni Nepi : 그 밴드들에 대해서도 알고 있다. Doomsword나 Wotan의 몇몇 곡들을 들어 보았다. 옳은 길이지만, 뻔한 사운드를 피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아이디어를 더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

FS : 앞으로의 밴드의 계획이라면?

Gianni Nepi : 불러 주는 곳에서 라이브를 할 예정이다. 가을에는 신작의 레코딩에 들어간다. 이미 4곡이 녹음 준비 단계에 있지만, 새로운 사운드를 삽입할 것이다. 뭔가 색다르고, 비범하며, 아마 에스닉한 것이 될 것이다.

FS : 인터뷰를 끝낼 때가 된 것 같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밴드와 얘기할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이다! 가까운 시일에 그리스에서 당신들의 공연을 보고 싶다. 잘 지내고, 신의 은총이 함께 하기를 빈다. 마지막으로 할 말이 있다면?

Gianni Nepi : 우리의 최근 앨범 "Violence" 의 그리스 디스트리뷰터를 찾는 중이다. 그리스 팬들이 이 앨범을 좋아할 것이라 확신한다. 인터뷰 고맙고, 9월에 많은 그리스의 친구들을 보기를 바란다. 스스로를 믿는 모든 이에게 신의 은총이 영원히 함께 하기를!